취업정보

졸업후진로

졸업후진로아이콘.png

졸업 후 진로

졸업 후 취업이 가능한 관련정보를 모아 두었습니다!

특성을 살린 다양한 진로!

보건의료행정과 졸업생들의 취업은 상당히 높은 수준이며 이러한 추세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웰빙 산업의 확대로 인해 꾸준히 지속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향후 구미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졸업생들의 진료분야로 고려해 볼 수 있는 분야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분야 내용
의료기관 행정 및 경영관리 분야
/병원코디네이터 분야
병원의 기획 및 전략, 원무, 총무, 구매, 홍보 등 행정 및 경영관리 분야, 의료기관의 원무행정 분야, 병원코디네이터 및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분야, 병원QI(품질혁신)분야 등으로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본교 졸업생들이 희소성과 전문성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
보건의료 및 보험분야 제약회사, 의료기기회사, 바이오 및 생명공학기업 등 기존의 의료산업 분야 취업은 물론 향후 건강이나 웰빙 관련 신규 산업분야가 확대될 경우 지금보다 훨씬 다양한 취업 및 창업의 기회가 제공될 것입니다.또한 의료 보험과 관련된 공공건강보험단체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이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도 일할 수 있습니다.
웰빙 및 건강관련 분야의 창업 보건의료산업은 앞으로도 급격한 팽창이 예상되는 분야입니다.산업의 영역이 넓어질수록 그만큰 독자적인 창업의 기회도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우리 학과에서는 건강과 보건 그리고 웰빙 이라는 넓은 의미의 주제를 가지고 독자적인 창업을 모색하려는 학생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건의료관련 전문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의료보험심사평가원, 보건관련연구소, 한방병원협회, 병원협회, 한의사협회, 의사협회 등 보건의료관련 단체도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분야입니다.
국가 및 지방공무원 보건복지부, 일반행정직, 보건직 등으로 공무원으로서 꿈을 키울 수 있습니다.